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 진안고원 김치보쌈 축제에서 60kg 김장하고 왔어요! (마이산 김치 JMT)

by 패띠캐띠 2022. 11. 17.
728x90
반응형

혹시 마이산 김치 아시는 분,,,?

요번 추석 때 지인이 마이산 김치 추석선물로 보내줬는데

인생 김치 등극-! (광고 아녜요 ㅠ진짜 찐 후기)

 

그때부터 진안 마이산 김치를 알게 되었는데

친척이 매년 김장을 진안에서 한다고 하셔서

올해에는 우리집 김장도 여기서 하기로 했다.

 

한 세트 당 170,000원이었는데 (절임배추 20KG+양념 10KG)

우리 집은 3 세트 예약하였다!

(총 51만원)

2022년 11월 12일(토)~ 11월 13일(일)

총 2일 동안 진행되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

 

축제 안에서 김장한다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하는 아니쓰는

살짝- 기 빨릴까봐 조마조마했지만

알고 보니까 모든 사람 출입 가능한 게 아니라

입장권(?)이나 김장하는 분들만 출입 가능하게 해 놓아서 넘 좋았다!

 

친척분이 여기 행운권 추첨도 한다고 그랬는데

올해에는 안 하는 듯ㅠㅠ

아쉽다~~ 선물 받고 싶었는데-!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하고 있었다.

 

달고나 같은 경우는 아동/청소년에게 무료로 제공해주는데

엄마 아빠 따라온 아이들에게 김장하는 것도 직접 보고

달고나까지 무료로 받으니 좋은 추억이 될 듯!

 

수육+김치는 금방 다 떨어져서 먹어보진 못해서 아숩 ㅠㅠ

 

행사 관계자분들 중에 YMCA 청소년 친구들이 봉사하고 있었는데

행사 뒷정리 같은 거 도와주고 와플 같은 거 만들고 즐거워 보였다.

 

라떼도 봉사활동시간 채우려고 엄청 열심히 했었는데 ㅎㅎ

 

무튼 오랜만에 청소년 친구들 보니까

귀염뽀짝하더라-☆

 

 

저 때가 좋았지 ....

 

 

김장 신청하면 이렇게 기념품도 주는데

 

진안고원 에코백에 담요가 들어있다.

 

진안고원 로고도 좋은데

김치 캐릭터도 하나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마이산 배경에 김치 캐릭터가 배추 밭 위에 서 있는.. 그런 느낌!

 

요즘은 캐릭터 하나 잘 만들면 마케팅 효과도 대박이던데

 

 

김장에 필요한 바구니 등도 다 제공해 줘서

따로 가져갈 게 별로 없다.

 

하지만 앞치마랑 칼, 김장 통, 물티슈 이런 것들은 제공 안 해주니까

꼭 챙겨가시길-!

 

축제 분위기 물씬 나는 떡메치기-

 

체험도 할 수 있는 듯?

 

자세한 건 모름 ㅠ 나 김장하느라 바빠쒀 ㅠ...

 

떡을 직접 치니까

먹어보고 싶더랑... 맛있겠다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에서 김장 시간은

10:30

12:30

14:30

이렇게 총 세 타임이 있었다.

 

2시간 안에 60kg 배추를 다 김장할 수 있을까...?

살짝 물음표를 짓긴 했다만

 

총 3명이서 60kg 배추를 김장하기까지 1시간이 소요되었다.

김장이 이렇게 쉬웠던가...

 

양념도 있고 절임배추도 준비되어 있어

하,, 이제 좀 허리 아픈데,,, 할 때쯤에 끝난다.

 

양념이 남으면 파김치도 해 가야지~ 했는데

안 남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양을 딱 맞춰서 주지?

 

신기하댜 ....

남한 유일의 고원지대인 진안고원에서 재배되는 배추라 그런지 몰라도

배추 자체가 너무 맛있었다.

 

솔직히 마이산 김치를 알게 되면

계속 마이산 김치만 찾을 듯...

 

나도 그동안 마이산 김치를 몰라서 이 맛을 몰랐지만

이제 알기 때문에 다음에도 여기서 김장할 예정-!

 

진짜 넘 내 스타일 김치였어 ㅠㅠㅠㅠ

나는 신김치 파라 빨리 김치가 익었으면 좋겠다!

 

김장 60kg에 51만 원이면 많이 비싼 거 아닌가 했었는데

김장이 1시간 내로 끝났답니다.

 

말이 되나요 이게...?

 

너무 편해서 행복 ♥

 

728x90
반응형

댓글